Toggle navigation
PROBOSCIS
홈
포트폴리오
소개
프로필
수상경력
활동이력
문의
박스 제작 진행 과정
상단 카테고리 견적문의 게시판에 폼에 맞춰 글을 입력해주세요.
견적문의 해주신 글을 토대로 상담 및 견적 안내 드립니다.
선입금 완료 후 샘플이 제작됩니다.
기재해주신 사이즈와 형태에 맞춰 지기구조 무지샘플을 제작하여 보 내드립니다.
완성된 샘플을 받으신 후 사이즈를 확정해주시면 메일로 박스 도면을 보내드립니다. 도면 위에 디자인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택배 발송 또는 용달차로 제작된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원단(종이)재질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판지를 마닐라지라고 합니다. 화학펄프와 마닐라삼을 섞어 만들어 튼튼한 내구성을 가진 지류입니다.
평량은 240 g/㎡부터 500 g/㎡까지 두께는 0.22 mm ~ 0.55 mm까지 생산됩니다. 마닐라지 중 대표적인 3가지 지류로는 SC마닐라지와 아이보리(IV), 로얄아이보리(RIV)가 있습니다.
SC
사용되는 3가지 마닐라지 중 가장 저렴하지만 인쇄를 진행할 때 색상표현이 탁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SC마닐라지 종이의 한쪽 면만 인쇄면으로 되어 있고 후면은 회색빛이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박스의 안쪽 면이 중요하지 않을 때나 저렴한 제품으로 박스를 제작할 때 또는 판촉물 포장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평량 240, 260, 300, 350, 400, 450, 500, 550 (단위 : g/m²)
아이보리(IV)
아이보리지는 양면이 백색펄프로 되어 있어 앞뒤 인쇄가 가능하며 인쇄면은 매끄럽게 처리되어 인쇄표현이 좋은 지류입니다.
후면은 모조재질로 되어있어 또 다른 표현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보리지의 단면은 재생펄프가 들어가기 때문에 회색빛을 띠고 있으며 SC마닐라지보다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평량 250, 300, 350, 400, 450, 500 (단위 : g/m²)
로얄 아이보리(RIV)
종이의 앞, 뒤, 내부 단면까지 백색 펄프로만 이루어져 있는 고급 판지입니다.
로얄아이보리의 후면은 약간의 미색이 돌며 인쇄 색상표현에서는 가장 뛰어납니다. 또한 종이의 탄성과 결이 질겨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고급 포장박스, 화장품 박스, 기타 맞춤박스 등에 사용됩니다.
평량 250, 300, 350, 400, 450, 500 (단위 : g/m²)
CCP
로얄아이보리와 같이 양면과 속이 흰색일 뿐 아니라, 겉면이 광택이 나고 부드러워 인쇄나 코팅이 가장 잘 되는 종이입니다.
모든 공정 후에 가장 깔끔한 느낌이 나는 종이이며 고급 제약, 제과, 핸드폰, 화장품 및 고급 전자제품 등 고급스러움을 원하는 제품에 사용됩니다.
평량 250, 300, 350, 400, 450, 500 (단위 : g/m²)
골판지
골판지박스는 골의 두께에 따라 타입이 달라지며 골판지의 종류는 가장 얇은 순서부터 F골, E골, B골 등이 있습니다. 보통 E골 골판지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골판지 박스는 골 두께가 두꺼울수록 완충력과 강도가 높아지나 박스는 무거워진다는 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포장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되며 택배박스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밀도가 높아 보관성이 좋고 수지판에 의한 직접인쇄가 가능하며 칼라박스 및 다양한 형태를 표현할 수 있다 소형 조립식이나 3kg 이내의 포장에 적합하다
골의 높이와 골간격이 E골에 비해 얇아서 강도 및 완중성은 떨어지거나 E골에 비하여 골자국이 작고 절곡상태가 좋습니다.
E골 상자는 두껍고 마닐라 상자는 얇을 경우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며 최근들어, 핸드폰 등 전자제품 포장에 수요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닐라를 대체 할 수 있으며 옵셋인쇄가 가능하다. 팬시용품 및 문구용으로도 응용 가능하며 운송비나 물류비가 절감되어 경제적이다